아이의 초등학교 첫 여름방학이 끝났습니다⛱️ 방학을 맞이한 건 아이였지만, 저 역시 함께 ‘시즌 프로젝트’ 하나를 마친 기분이에요.
방학 계획을 세우는 데만도 한참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계획은 곧 변수가 되더군요.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수업을 신청하기는 어렵고, pick-drop🚌 일정도 제 뜻대로 되질 않았어요. 결국 방학 계획은 무색해지고 매일 새로 답을 찾아 다시 계획을 세우곤 했지요.
프로젝트는 완벽하진 않았지만, 나름의 성과는 있었습니다. 아이는 새로운 경험을 하고, 제법 즐거운 방학을 보냈다고 해요(물론 엄마와 아빠가 모두 갈아 넣어진 덕분…). 그리고 저는 다시 깨달았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았는데도 기억은 금세 미화되고, “무사히 해냈다“는 감각만 꽤 흡족하게 남는다는 것을요.
다음 방학은 분명 또 다른 프로젝트가 되겠죠. 아마 회사 일과 아이의 방학을 동시에 운영하는 저만의 매뉴얼도 조금씩 업데이트될 겁니다. 직장과 가정에서 맞닥뜨리는 크고 작은 프로젝트들이 결국 더 괜찮은 저를 만들어줄 거라 믿으며, 오늘도 힘차게 월요일을 시작해봅니다👣👣
- 일상 프로젝트에 다시 복귀한 지영 드림 -
실리콘밸리의 ‘한국인’은 어떤 생각을 하고, 어떤 선택을 하며, 어떤 미래를 그려나갈까요?
9월 11일 목요일 오후 1시 고려대학교 SK미래관에서,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2025'가 열립니다.
‘실리콘밸리의 한국인’은 실리콘밸리와 미국 전역에서 활동 중인 한국인 창업자와 실무자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는 자리입니다. 지난 주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2025에서 이야기를 들려주실 연사가 소개 되었는데요! 🙌 비즈니스 인사이더, 구글 gemini, 피그마에서 활약 중인 커리어 세션 연사분들과 클레이디스, EO스튜디오, 트웰브랩스 등 소위 말해 '핫'한 글로벌 무대의 스타트업 대표님들과 함께하는 창업가 세션까지! 오프라인에서 만나기 힘든 연사들의 인사이트, 놓치지 마세요. 😉
* 이번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2025 행사는 행사 종료 후 강연 내용 유튜브 업로드가 없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 지난 5월 말 창원에서 개최되었던 스타트업 생태계 컨퍼런스 2025의 영상이 스타트업얼라이언스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되었습니다.
스타트업 생태계 컨퍼런스는 한국 스타트업 생태계의 현주소를 알아보고, 생태계를 더욱 풍성하게 할 방법을 찾는 컨퍼런스입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국내외 스타트업 생태계 업데이트, 구성원들이 바라본 생태계 현황과 함께, 특별히 바이오 스타트업 생태계와 스타트업 자금 조달의 다양한 방식에 대해 논의해 보았습니다. 지금 유튜브에서 만나보세요!